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현대백화점과 함께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일상에서 더욱 가까이 2020 도쿄하계패럴림픽(이하 패럴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현대 서울점` 안에 장애인 안내표시에 패럴림픽 종목과 선수들을 형상화한 공공 디자인물이 설치돼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캠페인에서는 ▲`더현대 서울점` 안에 장애인 안내표시와 마네킹을 활용해 패럴림픽 종목과 선수들을 형상화한 공공 디자인물을 설치하고,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점`, 천호점, 신촌점의 옥외 대형 전광판을 통해 패럴림픽 선수 응원 영상을 송출한다.
또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Point 앱을 활용해 응원 행사도 펼친다.
먼저 백화점 방문객들이 좀 더 쉽게 패럴림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더현대 서울의 장애인 우선 탑승 승강기에 패럴림픽 종목 총 22개 중 7개 종목을 장애인 안내표시를 활용해 표현한 공공 디자인 스티커를 부착한다. 방문객들은 QR코드가 담긴 스티커를 통해 패럴림픽 경기 상황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마네킹 공공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다. 7개 종목*의 국가대표 단복 및 스포츠 브랜드 의류 등을 입은 마네킹들이 `더현대 서울점` 4층 고객 동선에 전시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선수단의 패럴림픽 주요 경기 영상과 패럴림픽 홍보 영상 등으로 우리 선수단 응원에 힘을 보탠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점`의 옥외 대형 전광판과 실내 키오스크, LCD 모니터 등 40여개에서는 대한민국 패럴림픽 선수단의 주요 경기 영상을, ▲`더현대 서울점`, 천호점, 신촌점 옥외 대형 전광판과 더현대 서울점` 내 다중매체에서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제작한 패럴림픽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문체부는 `지금은 패럴림픽` 캠페인 전체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 대표 SNS에 게시할 계획이다.
최보근 문체부 대변인은 "일상에서 더 가깝게 2020 도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민간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정부의 대국민 온·오프라인 소통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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