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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2016년부터 서울 수서에서 부산(401km)과 목포(354km)까지 달리게 될 수서고속철도를 위해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수서고속철도㈜가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철도시설관리자인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과 수서고속철도의 운영자로 새롭게 출범한 수서고속철도㈜(대표이사 김복환)는 16일 오전 대전 철도공단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철도공단은 수서고속철도의 성공적인 개통과 안정적 운영을 위해 세계 최고품질의 철도차량과 시설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앞서 철도공단은 편안한 승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좌석의 무릎공간을 확대하고 LED 조명등 및 전 좌석 모바일용 콘센트 설치 등 차량을 개선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차내 서비스제공을 위해 설비개선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또한, 개통 전 철도안전법에 따라 시행하는 종합시험운행 시에도 양 기관이 합동으로 차량과 시설물의 성능을 철저히 검증하여 차질 없는 운영준비태세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수서고속철도(주)가 철도운영을 위해 사용하게 될 선로 등 시설에 대하여도 개통 6개월 전까지 철도공단과 선로사용계약 체결을 완료함으로써 행정적인 요건도 완비할 계획이다.
한편,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의회를 열어 수서고속철도(주)가 KORAIL과 공동으로 사용하게 될 오송~목포 등 일부 구간의 선로용량 배분 등 주요 이슈 사항에 대하여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수서고속철도(주)는 2016년 새롭게 출발하는 수서고속철도가 국민의 뜨거운 사랑과 폭넓은 공감을 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최선의 협력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지며, 대한민국 철도의 경쟁력과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윤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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