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장경영 효율화를 위한 조직개선 단행

최윤식 기자

등록 2014-04-29 16:20


KT가 특별 명예퇴직 이후 현장 조직 개선을 통해 영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특별 명예퇴직 시행 이후 현장 조직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조직개선을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236개 지사를 통합하여 79개로 광역화했으며, 지사 하부 조직으로 181개 지점을 신설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행력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기존 수도권강남고객본부의 분당, 여주, 이천지사가 분당지사로 통합되고 기존 지사는 지점이 되며 부산고객본부의 경우 금정, 동래, 양산지사가 금정지사로 통합되고 나머지 지사는 지점이 되는 형태다.

이로써 기존 각 권역의 업무는 그대로 유지하되 조직의 효율성 차원에서 현장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유통채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KT 직영 체계에서 전문 유통관리 체계로 전환하여 인력 및 업무효율화를 도모했다.

이번 개선안은 4월 30일부터 바로 적용되며, KT의 영업재개와 함께 현장 및 영업 조직을 효율화하여 KT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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