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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환경=안재민 기자] GS25가 다양한 상품 개발로 편의점 먹거리를 늘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7일 편의점 도시락 등을 만드는F/F(FRESH FOOD)공장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스파게티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파게티 2종은 까르보나라와 볼로네제 스파게티로 기존에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유통기한이 긴 스파게티와 달리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과 같이 매일 생산하여 당일 판매를 진행하는 신선 먹거리로 개발됐다. 가격은 각각 3000원, 2800원.
이번 스파게티 2종은 지난 해 설립한 GS리테일 식품연구소가 중소기업(영진데리카후레쉬)과 협력해 야심차게 개발한 편의점 즉석조리면 첫 번째 상품이다.
호텔 쉐프 출신의 개발자들이 이탈리아 정통 스파게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개발해 선보인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풍부한 유크림과 크림치즈, 베이컨의 조화로운 진한 고소함이 특징이며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토마토의 상큼한 향과 버터의 부드러운 고소함이 녹아 있는 미트소스의 맛을 낸다.
GS25가 스파게티 2종을 출시한 것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면 요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에 알뜰한 가격이 강점인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GS리테일 최지현 즉석조리면 MD는 “일본의 경우 도시락이나 삼각김밥 만큼이나 즉석조리면 구색이 다양하고, 고객들의 큰 인기를 누리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다”며 “GS25도 이번 스파게티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새로운 면 요리를 선보여 새로운 편의점 먹거리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윤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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