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관광 캐릭터 ‘또아’를 활용해 ‘2025 사천 방문의 해’ 홍보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고 31일 밝혔다.
사천시, 관광 캐릭터 `또아` 활용해 공격적인 홍보에 나서
‘또아’는 지난 30일 사천항공우주박물관을 방문한 11명의 신규 경남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우주항공산업과 해양관광 중심도시 사천’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아’는 지난해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천관광과 우주항공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개발된 사천시 캐릭터 어벤져스 그룹 ‘또아와 친구들’의 대장격 캐릭터이다.
‘또아와 친구들’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우주항공소년 ‘또아’를 중심으로 비토섬에 추락한 기억상실 우주미아 토끼 ‘로키’, 거대한 코끼리가 되고 싶은 ‘코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공룡새 슈빌 ‘슈슈’ 등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우주항공소년 ‘또아’는 2000년 첫선을 보인 사천시 대표 캐릭터 또록이의 아들로서 ‘첨단 우주항공산업의 중심도시’라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이날 ‘또아’는 관광 관련 부서와 함께 사천관광지도를 포함한 홍보물 5종과 포포도리 에코백 등 기념품 4종을 준비해 신규 경남문화관광해설사를 맞이했다.
그리고, ‘2025 사천 방문의 해’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기념촬영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또아’는 항공우주박물관을 찾은 많은 어린이와 기념 촬영을 한 것은 물론 사천관광 SNS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사천관광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신규 해설사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경남도립남해대학의 이춘엽 주무관은 “사천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도시”라며 “해설사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사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적인 축제와 행사장에서 ‘또아’의 활약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또아’를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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