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EBS, 유비온과 손잡고 교육 콘텐츠 플랫폼을 탑재한 ‘LG 전자칠판’을 앞세워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교육 솔루션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
LG전자 · EBS · 유비온 3사가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는 최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에듀테크 전문기업 유비온과 함께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자사의 교육용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LG CreateBoard)’에 EBS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탑재한다. 유비온은 해당 플랫폼 앱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며, 3사는 지속적으로 교육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특히 EBS의 대표 콘텐츠인 <위대한 수업(Great Minds)>을 LG 전자칠판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대한 수업>은 제임스 카메론, 유발 하라리, 재레드 다이아몬드 등 세계 석학들의 강의를 모은 콘텐츠 시리즈로, 다국어 번역을 통해 글로벌 호평을 받았다. LG 전자칠판 사용 고객은 이 강의를 대형 화면으로 시청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으며, 6개월 무료 시청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LG전자는 하드웨어 판매를 넘어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디스플레이 기술력에 교육 콘텐츠를 더한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에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전자는 55형부터 98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전자칠판 라인업을 제공하며, 인도 오디샤주의 공립 고등학교 2,900여 곳에 1만여 대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LG 전자칠판은 다중 터치, 교육용 템플릿, 간편한 화면 전환 등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수업 진행을 지원한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규모는 2024년 1,635억 달러(약 228조 원)에서 연평균 13.4% 성장해 2030년에는 3,484억 달러(약 48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을 발판 삼아 빠르게 성장하는 에듀테크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김명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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