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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환경=안재민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해외 특화 제품으로 출시한 현지 요리 자동조리 전자레인지가 출시 4년 반만에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9년 10월 멕시칸 요리 자동조리 기능의 ‘쉐프멕시카노(Chef Mexicano)’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CIS 등 지역별 현지요리 자동 조리가 가능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20리터에서 34리터까지 다양항 용량으로 출시된 현지 특화 제품들은 멕시코, 페루, 러시아, 우크라이나, 이란, 파키스탄 등 11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출시 이후 2년 반만에 누적판매량 40만대를 돌파했고 이번에 4년 반만에 100만대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2009년 출시 첫해 8만대를 시작으로 2010년 12만대, 2011년 17만대, 2012년 25만대, 2013년 35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매년 40%가 넘는 매출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의 현지요리 자동조리 제품은 또르띠아, 멕시칸 스테이크, 메밀밥 등 각 지역별 특화요리를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리가 가능,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점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소비자 특성에 맞게 특화된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현지 전략모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지역별 특화 제품은 현지 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윤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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